메뉴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회원이 아니세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회원만의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카드를 가지고 계신가요?
스타벅스 카드를 등록하시면, 스타벅스 리워드 만의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카드 등록

스타벅스 카드가 없으신가요?
스타벅스 매장에서 구매하시거나,
PC/모바일웹, 스타벅스 앱에서
e-Gift를 “나에게 선물하기”로 구매 후,
편리하게 등록하세요!
스타벅스 리워드의 특별한 혜택! 생일 쿠폰을 드립니다!

e-Gift 선물하기

스타벅스 코리아

From Bean To Cup

스타벅스는 커피 원산지부터 매장까지 환경 발자국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원두 구매

스타벅스는 자체 친환경 원두 구매 가이드라인인 C.A.F.E Practice를 통해
커피 원산지의 환경을 보호하며 사회, 경제적 여건을 향상시켜 최상질의 원두 커피를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도록 전 세계 커피 농가와 지난 30여 년간
장기적인 상상 협력 관계를 구축해오고 있습니다.

C.A.F.E Practice 자료 보기

친환경 활동

“스타벅스는 탄소 발자국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친환경활동의 일환으로, 18년 11월 종이 빨대와 나무 스틱을 전국 매장으로 확대하면서 빨대 없이 마실 수 있는 아이스컵 뚜껑도 함께 소개하며 제품 포장을 위한 비닐 포장재는 친환경 소재 포장재로 변경해 1회용 플라스틱 사용 절감을 통한 친환경 활동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텀블러에 음료를 구매 시, 400원 할인 혹은 에코별을 증정하며 다회용컵 이용 고객에게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매장별 평균 10W 기준의 LED 전구를 최대 10개까지
소등하여 시간당 100W씩 하루 총 300W 이상을 절전하였고,
전국 매장에서 두 달간 약 1,000만W 이상의 전력 절약에
도전하는 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이와 더불어 스타벅스 코리아는 2010년부터 지구촌 기후변화 방지를 위한 전등끄기 캠페인 ‘Earth Hour’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영업시간 1시간 동안 최소 조명만을 남겨둔 채, 전국 매장의 간판 및 창가 조명을 소등하고, 고객을 초청해 환경을 주제로 한 커피세미나를 행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이처럼 작은 힘을 모아 큰 힘을 만들고 이를 통해 지구온난화 완화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친환경 매장 설계

“환경과 지역사회를 아우르는 스타벅스는 ‘그린스토어’를 통해 친환경 매장 구축을 통해 지역사회에 환경적으로 기여하고,
나아가 지구촌 기후변화 방지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공사자재를 구매하고 시공하는 스타벅스의 새로운 매장 디자인 전략은 에너지 절약, 재활용 촉진, 친환경 건축방향에 맞춰 전개되고 있습니다.
1호 이대점 리뉴얼을 시작으로 신규 매장 오픈 시 친환경 건축자재 사용 및 폐점 매장의 인테리어 자재를 재활용하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LED 조명, 절수형 수도꼭지, 자연 채광 이용 등의 친환경 설계전략을 이용하여 지구촌 기후변화 방지운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여의도에 있는 IFC 내 여의도IFC(1F) 매장은 친환경 건축물 평가시스템인 LEED®*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 LEED(Leadership in Energy and Environmental Design) : 미국그린빌딩위원회(USGBC)가 만든 자연친화적 빌딩이나 건축물에 부여하는 친환경 인증제도

스타벅스 매장 사진
1. 안전한 재료
이 매장에서 사용된 페인트는 저휘발성 유기 화합물로 독성이 없습니다.
2. 에너지
에너지 절약을 위해 저희 매장은 에너지 효율이 높은 LED 전구를 사용합니다.
3. 재활용
쓰레기를 줄이고 지구를 아끼는 재활용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4. 폐기물 전환
목재, 금속, 콘크리트 및 기타 공사 잔여분은 분리/재활용합니다.
5. 지역 사회 보호
매장공사로 발생되는 탄소발자국을 줄이기 위해 이 매장의 물품은 대부분 국내에서 자재를 조달하고 제작하였습니다.
6. 물
이 매장의 절수형 수도꼭지는 물사용을 줄인 제품으로 설치되었습니다.

친환경 종이컵

스타벅스는 4년간의 연구 개발 기간을 거쳐 재생지를 활용한 일회용 컵 제조에 성공하였으며, 그 결과 2007년 한해 110만 그루의 나무와 900 가족의 일 년간 에너지 사용량에
해당하는 자원을 아낄 수 있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향후 전 세계 스타벅스 매장에서 머그컵 사용을 표준으로 제정할 계획입니다.

자세히 보기

Grounds for Your Garden 캠페인

스타벅스는 1995년부터 매장에서 한번 사용하고 버려지는 커피 원두를 퇴비나 탈취제 등으로 고객이 활용하실 수 있게 무료로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북미 지역에서 시작된 Grounds for Your Garden 캠페인은 현재 미국 외에도 한국, 영국, 홍콩, 캐나다, 호주, 칠레, 그리스 등 각국의 스타벅스 매장에서 실시되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