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카드를 가지고 계신가요?
스타벅스 카드를 등록하시면, 스타벅스 리워드 만의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카드가 없으신가요?
스타벅스 매장에서 구매하시거나,
PC/모바일웹, 스타벅스 앱에서
스타벅스 모바일 카드를 “나에게 선물하기”로 구매 후,
편리하게 등록하세요!
스타벅스 리워드의 특별한 혜택! 생일 쿠폰을 드립니다!
스타벅스 파트너 여러분,
저는 취임 이래 스타벅스의 가장 중요한 가치는 “고객과 파트너”라고 말씀드려 왔습니다. 우리 회사의 주요 사업이나 새롭게 추진할 사업이 무엇이든, 회사 성장의 중심에는 사람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고객, 파트너 그리고 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우리 모두는 사회의 일원으로서 사회가 요구하는 책임을 다하여야 합니다.
우리 사회는 법규를 준수하는 것을 넘어서, 자발적 규범 준수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자발적 규범은 회사가 이해관계자와 맺은 일종의 약속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해관계자란 회사의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고객, 임직원, 협력사, 주주, 투자자, 정부, 지역사회 등을 광범위하게 포함합니다.
우리 회사는 이와 같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자발적 규범을 성실히 준수하고자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컴플라이언스는 “법 · 규범 등을 따르다, 준수하다“ 라는 의미의 ‘comply’ 에서 파생한 단어입니다. 컴플라이언스에서 법규 준수는 최소한의 요구이자 출발점이며, 법적 기준이 없더라도 회사는 자체적인 기준을 수립하여 관련 리스크를 예방하여야 합니다.
효과적인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분야별 역량 있는 컴플라이언스 담당자를 선발하였습니다. 각 담당자는 우리 회사에 상시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컴플라이언스 리스크를 분석하여 최선으로 예방 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 회사는 이러한 내부 전문가들의 노력과 효과적인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을 통해 모범적인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실현할 것이라 기대합니다.
리더십에서는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의 취지대로 모든 임직원이 컴플라이언스에 대한 의지를 가지고 실천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각 팀장들께서도 컴플라이언스가 우리 회사의 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그리고 파트너들이 자율적으로 컴플라이언스를 이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하여 회사는 글로벌 컴플라이언스 방침을 선언한 바 있습니다. 우리 회사가 “규범을 준수하겠다”는 선언에서 나아가,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이 실질적인 성과를 이루기 위해서는 모든 임직원이 본인의 업무를 수행할 때 컴플라이언스를 당연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스타벅스 파트너 여러분,
회사의 이익 창출은 물론 중요합니다. 하지만 컴플라이언스를 이행하지 않고서는 진정한 이익 창출도, 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도 기대하기 어려운 사회가 되었습니다. 우리의 고객과 사회가 요구하는 기대 수준 이상의 컴플라이언스를 구현하기 위해 우리 고유의 컴플라이언스 문화를 조성하고 정착해 나가겠습니다. 회사 경영에 있어 컴플라이언스를 최우선 가치로 삼을 것을 약속드리며, 파트너 여러분께서도 컴플라이언스는 본인의 업무에서부터 반드시 지켜가야 할 우리의 약속임을 기억하시고 실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3.3.
대표이사 손정현